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드라마 <더 글로리>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반응 요약

by 옥엄마1 2023. 1. 30.
반응형

더 글로리

 

2022년 12월 30일에 공개된 넷플리스 화제 드라마 <더 글로리> 등장인물, 줄거리 해외반응을 요약하겠습니다.

 

1. 등장인물 

송혜교 (문동은) 은 더 글로리의 주인공이다. 어린 시절 가난하다는 이유로 같은 학교 박연진과 친구들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 어른들이 아무도 도와주지 않아 결국 학교를 자퇴하고 복수를 위해 교사가 되었다. 그 후 치밀한 계획을 통해 복수를 계획하여 실행한다.

 

이도현 (주여정) 은 처음에는 밝은 모습으로 나오지만 그 내면에는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연쇄 살인마에 대한 원한을 숨기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문동은 복수를 위해 '칼 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결심한다.

 

박연진 (임지연)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가해한 주동자이며 결혼하여 완벽한 인생을 살고 있지만 연진의 복수로 인해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맞서는 인물이다. 

 

박성훈 (전재준) 박연진과 함께 문동은을 괴롭힌 인물로서 집안의 재력을 이용하여 제멋대로 살아가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학창 시설부터 박연진과 교제하고 있지만 성인이 되고 연진이 다른 남자와 결혼을 준비 중인 와중에도 여전히 교제하고 있다.

 

정성일 (하도영) 박연진의 남편이자 건설회사 대표이다. 예솔이가 자신의 친딸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는 상황이다.

 

김히어라 (이사라)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폭력을 행사한 인물이다. 목사부부 딸이며 화가를 꿈꾸고 있다. 

 

차주영 (최혜정) 고등학교 시절 동은에게 학교폭력은 행사한 인물이다. 평범한 세탁소집 딸로 현재는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서열에서 최하위로 무시를 받기도 한다. 

 

서우혁 (손명오) 학창 시절부터 전재준의 심부름꾼 역할을 하고 있다. 마약 유통업을 하면서 이사라에게 약을 공급해 주고 있다. 시즌1에서 의문에 죽음을 맞게 되는데 아직 누가 죽였는지 밝혀지지 않았다. 

 

엄혜란 (강현남)  가정폭력으로 아이를 지키기 위해 문동은과 공모를 하며 조력자 역할이다. 

 

2. 줄거리

문동은은 고등학교시절 박연진, 전재준, 이사라, 최혜정, 손명오 이 다섯 명에게 학교폭력을 당한다. 고대기로 온몸에 화상을 입고 폭력과 성추행을 당한다.  엄마, 선생님, 경찰 모두 도와주지 않아 결국 자퇴를 한다. 복수를 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검정고시에 합격을 해 대학을 가고 선생님이 된다. 

 

복수를 하기 위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방법까지 바꿔가며 가해자에 대한 자료를 모아 왔다.  그러던 중 목사님 딸인 '사라'  약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녀에 공급책은 손명오였다. 

세탁소집 딸 혜정은 스튜어디스가 되었으며 여전히 서열 최하위로 살고 있었다. 혜정과 동급인 명오 또한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재준에 심부름꾼이었다. 

 

동은은 영양실조로 쓰러져 실려간 병원 응급실에서 하도영을 만나게 된다. 복수를 위해 바둑을 배워야 했던 문동은은 주여정에게 바둑과외를 받게 된다. 1년 동안 바둑을 배우고 헤어지게 된다.

 

여전히 5인방은 최악의 인성으로 돈과 허영심으로 잘 살고 있다. 그런 그들 중 명오에게 동은은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공범을 만든다. 박연진 딸이 다니는 초등학교의 이사장의 비밀을 협박하여 연진 딸에 담임선생님이 된다. 그 과정 중 강현남을 만나게 되어 행동대장 역할로 공모하게 된다. 

 

그 후, 문동은은 하도영이 바둑을 좋아한다는 점을 이용에 일부러 기원에서 접근을 하여 호기심을 갖게 만든다.

동은은 학창 시절 폭력을 방관하고 직접적인 폭력을 행사했던 과거 선생님 집을 찾아가 호흡곤란하게 하는 백합을 선물한다. 추후 선생님은 죽음을 맞이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이제 준비가 다 되어 문동은은 박연진과 친구들에게 모습을 드러내 복수하겠다. 알린다. 연진은 딸 선생님이 동은인걸 안 이후부터 불안해한다. 동은은 예솔이가 전재준 친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번에는 사라에게 찾아가 약을 한다는 것을 폭로하겠다며 가방 가득 달러를 채우라고 협박한다. 

 

그사이 연락이 끊긴 명오는 해외 편도를 끊고 친구들에게 각자 전화를 한 후 누군가에 의해 살해를 당하게 된다.

시즌1에서 범인은 나오지 않았다.

하도영은 전재준과 아내 관계를 의심하게 된다. 재준은 도영에게  화난 태도를 취한다. 두 사람에게 이상한 느낌을 받은 연진은 남편 자동차 내비게이션에서 재준이 집에 가게 된 걸 알게 된다. 재준도 예솔이 자기 딸임을 눈치채게 된다. 

 

하도영은 혜정을 찾아가 연진 과거를 묻고 학창 시절 동은을 심하게 괴롭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충격을 받은 하도영은 동은을 만나 사실을 확인한다. 

둘이 만났다는 얘기를 들은 연진은 동은 집에서 동은을 죽이려고 계획을 했는데 집에 들어온 것은 하도영이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여정은 윤소희에 시신이 비어 있음을 발견하며 마무리가 된다.

 

다음 내용은 시즌2에서 이어진다.

 

3. 해외반응

한국이 넷플릭스를 살렸다. 더 글로리는 공개 이틀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5위에 올랐고 3일째 2천541만 시청시간을 기록며 3위에 올랐다.  해외 시청자들은 한번 보기 시작하니 멈출 수 없어 밤새 보았다는 네티즌도 있었다. 이미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이 드라마의 성공을 예상했다고 한다. 특히, 송혜교의 다양한 표정연기에 극찬을 보내고 있다.

반응형

댓글